DSC 지역혁신플랫폼-㈜유라테크 인재 양성 협약
DSC 지역혁신플랫폼-㈜유라테크 인재 양성 협약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5.25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SC 지역혁신플랫폼 제공
DSC 지역혁신플랫폼 제공

DSC(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총괄운영센터장 김학민)은 25일 ㈜유라테크(대표이사 엄대열)와 양 기관 간 상생 협력 방안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유라테크 심중리공장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사진).

㈜유라테크는 자동차 점화장치 부품을 국내 완성차 업체에 제공하는 중견기업이며, 2022년 연매출 190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DSC(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과 ㈜유라테크는 혁신 인재의 지역 착근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10명 이상 취업연계형 인턴십 및 현장실습 연계를 통한 취업지원 추진 △모빌리티 분야 공동교육과정 개발 △융합산업 분야 공동연구 △ 그 밖에 체계적인 인적자원 개발지원 등이다.

김학민 총괄운영센터장(순천향대 교수)은 “이번 협약이 모빌리티 분야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한 공동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은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으로 지자체와 지역대학이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인재 양성-취·창업-정주를 아우르는 선순환 체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5년간 국비와 지방비를 포함해 3411억원이 투입되는 대형 국책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