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예산군 아동·청소년 정책 한마당 참가 모집
제3회 예산군 아동·청소년 정책 한마당 참가 모집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6.0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후 3시까지 접수

‘제3회 예산군 아동·청소년 정책 한마당’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예산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10~18세 미만 아동과 지역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 4학년~고등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2~6명)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8일 오후 3시까지며,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 등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haebonpolicy@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아동·청소년 정책 한마당은 아동·청소년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 가능한 정책을 발굴해 군정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군은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예산을 만들기 위해 아동·청소년의 정책 참여권 보장 및 의견 수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정책 한마당에는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 △안전과 보호 △건강과 위생 △교육환경 △사생활 및 가정환경 등 아동·청소년과 관련된 군정 전반에 대한 모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된 정책은 부서별 검토과정을 통해 실현 여부와 예산 확보 등 절차를 거쳐 군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군은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정책제안서 접수 후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 5개 팀을 선정하며,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7월 7~9일 비대면 온라인워크숍을 거쳐 7월 27일 정책 한마당 본선을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