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4년도 시책구상 보고회
예산군 2024년도 시책구상 보고회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9.1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제공
예산군 제공

예산군은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보고회는 최재구 군수를 비롯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궤도에 오른 민선 8기 군정의 완성도를 높이고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각 부서에서 발굴한 신규 시책 사업 등에 대한 보고와 토론이 진행됐다.

이날 보고된 시책은 신규 211건, 보완 44건 등 총 255건이며, 민선 8기 군정 철학 및 공약사업과 연계한 시책도 다수 포함됐다. 군은 올해 정책자문위원회의 자문을 받아 정부와 충남도의 정책 방향에 대응하고 군민 수요에 맞는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했다.

눈여겨볼 시책으로는 △예산읍 본정통거리 활성화 추진 △예산군 어울림센터 조성 △청년·여성 빈점포 창업공간 조성 △중증장애인 안전을 위한 스마트 전등 스위치 설치 △예당호 어린이모험시설 설치사업 △예당호 느린호수길 테마별 코스 개발 △예산상설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내포 농생명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예산군 도심 주변 친환경 호수 조성사업 △임대형 스마트팜 단지조성사업 △산불무인(열화상) 감시카메라 설치사업 등이 있다.

최재구 군수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굴된 시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2024년도는 민선 8기 군정의 본격적인 성과가 창출되는 시기인 만큼 남은 기간 시책의 면밀한 검토와 보완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고 군민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