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소방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제27회 의소대 소방기술경연
홍성소방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제27회 의소대 소방기술경연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9.1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우승 결성면 의소대
홍성소방서 제공
홍성소방서 제공

홍성소방서(서장 김경철)는 지난 15일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및 제27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사진).

홍성소방서와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내빈 및 각 읍·면 의용소방대원 등 6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소 군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간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평소 갈고 닦은 소방 기술을 상호 교류해 상황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기념식에서는 유공자 표창과 내빈들의 축사 및 심폐소생술 시연 등으로 경연대회 및 화합행사의 막을 열었다. 이어 2부 소방기술경연대회에는 △남·여 소방호스 끌기 △수관 연장 및 방수 자세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 등 총 3개 종목에 대한 경기를 실시했다. 마지막 3부는 향토 가수의 축하공연과 장기자랑,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한마음 화합행사로 끝을 맺었다.

이날 열띤 경기 끝에 종합우승은 결성면 의용소방대가 차지했으며, 2등은 홍북면 의용소방대, 3위는 홍성읍 의용소방대가 각각 차지했다.

김경철 소방서장은 “군민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지역의 안전 지킴이로서 헌신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한층 더 재난 대응능력과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