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충남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 6건 시상
제11회 충남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 6건 시상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9.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창경센터 제공
충남창경센터 제공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일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제11회 충남 공공데이터 활용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

충남도청, 대전지방기상청이 공동 주최한 이번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더불어 총수상금 1400만원과 100만원권 상품권이 수여됐다.

지난 4월 13일부터 7월 14일까지 공공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기획 부문과 제품 서비스 개발 부문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 결과 총 26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공공데이터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총 6건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에는 ‘공공데이터 및 프롭테크를 활용한 공장 입지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성장팩토리 천준혁 대표가 선정돼 상금 800만원을 받았으며, 최우수상에는 유기견 입양자의 성향을 고려하여 맞춤 성향의 유기동물을 매칭해주는 시스템을 제안한 펫핏(팀 대표 김윤진)이 선정됐다.

‘충청남도 여행숙소 위치 데이터 기반 숙소배송 여행 장보기 서비스’를 제안한 와캠핑의 함종우 대표는 우수상과 더불어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시상 부분인 기상기후 분야의 대전지방기상청 특별상에도 선정돼 상금과 함께 100만원 상당의 추가 상품권도 받았다.

강희준 센터장은 “충남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제안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유용하게 활용해 충남지역의 데이터 창업 생태계 조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