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숙)은 26일 초·중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충청남도 고교학점제 전문지원단인 김도경 강사(예산여자고등학교 교사)의 맞춤형 특강으로 고교학점제 정책 이해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
교원 대상 설명회는 ‘특별한 진로진학지도를 위한 고교학점제’를 주제로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진로 학업 설계 방안에 대해 초, 중학교 교원들의 높은 관심 속에서 진행되어 막연한 정책에 대해 구체적인 이해의 장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
보호자 대상 설명회는 ‘고교학점제로 먼저 만나는 고등학교 생활’이라는 주제로 초등과 중등,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와 고등학교 생활 안내를 통해 초등학생과 중학생 보호자들이 구체적인 진로진학의 방향을 설정하고 구체적인 진로 지도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고교학점제 정책 이해 설명회에 200여명이 넘는 신청자가 참여해 2025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관련 정책 이해와 인식 개선을 통한 교육공동체의 교육역량 신장 및 관심 분야를 고려한 내용 구성으로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현장 안착을 지원했다.
김희숙 교육장은 “우리의 눈부신 미래인 학생들이 고등학교 생활 전 자신의 진로 설계를 구체적으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진학지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