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을 위한 사랑이 오갔다.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하) 교육복지지원센터는 13일 이음구강 악안면외과치과의원(원장 임정훈)로부터 지역 취약계층 학생지원을 위한 여성 위생용품 후원금 990만원을 전달받았다(사진).
이번 ‘키다리 아저씨 후원 행사’는 지난 10월 27~28일 이틀간 예산 카페 벚꽃언덕에서 이음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본부, 벚꽃언덕, 예산미디어㈜가 기획했으며, 예산군 기업·민간단체·개인 후원으로 조성된 기부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남본부에 전달해 내년에 지역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한 이음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임정훈 원장)은 “취약계층 학생들의 상대적 빈곤감과 소외감을 해소하고,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종하 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역 내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과 지지를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정서·심리적으로 예민한 사춘기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해달라”고 당부했다.
같은 날 예산교육지원청은 예산군 교통안내소를 찾아 모범운전자협회(회장 이영득)에 교통안전지킴이 활동 물품(장갑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모범운전자협회는 매주 화요일마다 금오초, 예산여중, 예산여고 등에서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을 위해 봉사해왔다. 오는 16일에는 2024학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위해 입·퇴실 시간에 맞춰 교통안전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영득 모범운전자협회장은 “아침에 학생들의 등교를 도울 때, 학생들이 밝게 인사해 주는 모습만으로도 보람 있고 뿌듯하다. 학생들의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