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올해 교육공무직원 힐링연수 마무리
당진교육지원청, 올해 교육공무직원 힐링연수 마무리
  • 최광덕 기자
  • 승인 2023.11.1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0회 173명 참여
당진교육지원청 제공
당진교육지원청 제공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숙)은 16일 금초권역센터(신평)에서 당진교육지원청 교육공무직원 14명과 함께 진행한 떡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마지막으로 2023년 교육공무직원 대상 힐링연수를 마무리했다(사진).

당진교육지원청은 지난 9월 21일 송악중학교를 시작으로 약 2개월간 9개 학교에서 찾아가는 힐링연수를 운영했으며, 이날 당진교육지원청 내 교육공무직원들에게도 업무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신체적, 정신적인 치유에 도움을 주고자 힐링 연수를 실시했다.

해당 기간 총 10회의 연수로 173명의 교육공무직원들에게 힐링향수 만들기, 천연파스 만들기, 탈모샴푸 만들기, 천연화장품 만들기, 떡 케이크 만들기 등의 과정이 진행됐다.

이번 연수는 다수의 교육공무직원들이 학교밖에서 이뤄지는 연수에 참여하기 어려운 여건을 고려했으며, 연수 요청 학교(기관)에서 연수 날짜, 시간, 과정까지 선택 가능한 맞춤형 연수를 제공하여 연수에 참여한 교육공무직원들과 학교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했던 조리실무사 A는 “중식뿐 아니라 석식까지 준비하다보니 외부에서 실시하는 연수를 참여할 수가 없어서 너무 아쉬웠는데, 원하는 시간에 강사가 직접 방문하는 연수가 진행되어 새롭고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