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대흥면 전담 의소대 청사 리모델링 완료
예산군 대흥면 전담 의소대 청사 리모델링 완료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11.1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제공
예산군 제공

예산군은 17일 대흥면 전담 의용소방대 청사 리모델링 준공식을 개최했다(사진).

이날 행사는 김성균 부군수, 김성찬 소방서장 등 주요 내빈과 마을 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식사, 축사, 테이프 커팅, 청사 관람 등 순서로 진행됐다.

예산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총 28개대, 700여명 규모로 구성돼 있으며, 대흥면 전담 의용소방대는 남성대원 19명으로 구성돼 화재 발생 시 초기 진압 활동과 소방대원의 각종 현장 활동 보조 등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활동 중이다.

기존 청사는 2006년 준공된 건물로 공간 활용 부족 및 노후화에 따라 의용소방대원의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으며, 이에 군은 총사업비 2억 4000만원을 투입해 의용소방대 청사를 리모델링했다.

이번 공사를 통해 기존 사무실은 회의실과 전시장으로 변경했으며, 기존 예비군 중대 청사를 활용해 대기실과 탕비실, 사무실 등 시설을 갖췄다.

오재서 대흥면 의용소방대장은 “숙원인 리모델링 사업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청사 리모델링을 계기로 대원 모두가 단결해 지역의 화재와 재난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균 부군수는 “청사 리모델링으로 더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하게 되신 것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군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더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