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상공인연합회 공동연수 8~9일 보령서
충남소상공인연합회 공동연수 8~9일 보령서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12.0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8~9일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도내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2023 충남소상공인연합회 공동연수’를 진행한다(사진).

충남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마련한 이번 연수는 도-시·군 공무원, 연합회 임원 및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날 유공자 표창과 특강 및 연합회 현안 논의에 이어 둘째 날 기부 행사를 끝으로 마무될 예정이다.

유공자 표창은 소상공인 활성화에 공헌한 단체와 민간인, 공무원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단체 수상자는 △(재)충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 △(사)충남산학융합원 △충남도소상공인연합회가 선정됐다. 개인은 소상공인연합회에서 △김문익 회장(직무대행) △박만규 천안지부장 △정태호 논산지부장 △조세제 예산지부장 △이강웅 태안지부장이 받았다. 공무원 수상자로는 △박문환 천안시 팀장 △류제호 공주시 주무관 △신유경 청양군 주무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강은 경기침체와 급변하는 시장환경 속에서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경제 트랜드 교육, 효율적인 보조금 사업에 대한 운영관리 방안, 보탬이(e) 시스템·리더십 교육 등 현업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참석자 모두 보령지역 보육원을 방문해 기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수 도 경제정책과장은 “소상공인은 지역경제의 뿌리”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소상공인연합회와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