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청소년수련관(관장 조수경)은 지난 15일 청소년수련관 비전홀에서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
이번 수료식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에 대한 수료증 수여와 소감 발표,후원자 감사패 수여, 참여 청소년 공연 등으로 진행됐으며, 1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수료식에서는 방과후 아카데미 프로그램으로 참여 청소년들이 1년간 배운 악기연주 및 밴드 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 청소년들은 “방과후아카데미에서 1년 동안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그동안 반갑게 맞아주시고 많은 지원을 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마지막까지 행복한 추억을 쌓고 간다”고 밝혔다.
조수경 예산군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방과후 청소년의 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해 학업지원과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수련관에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교과 학습 지원, 전문 체험활동, 역량 강화 과정, 특별지원(캠프 등) 등 전인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2024년도 중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접수 중으로 자세한 문의는 청소년수련관(041-331-8668)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내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