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정부재정지원사업 통합 성과확산 포럼
청운대, 정부재정지원사업 통합 성과확산 포럼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2.1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대 제공
청운대 제공

청운대학교(총장 정윤)는 지난 7일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조영국 기획처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정부재정지원사업 통합 성과확산 포럼’을 개최했다(사진).

정부재정지원사업은 교육부 사업으로 일반재정지원과 지방대학활성화 사업으로 구분한다. 일반재정지원은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교육·연구·산학협력·평생교육 등 총체적 역량 강화 지원사업이며, 지방대학활성화 사업은 대학과 지자체가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역발전과 연계한 특성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이다.

청운대는 학생종합라운지(CZN) 개관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공간을 구축해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누구도 함께 공간을 활용해 혁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 in 홍성’을 통해 대학과 지자체의 협업을 통해 지역발전은 물론이고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정부 교육방안 개편에 따른 학사구조 유연화에 맞춘 모듈형 교육과정 개편 및 교양 교과목 혁신, 학생 주도형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실적 등 교육 혁신 부문도 발표했다.

조영국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과 연구, 지역사회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추구한 의미 있는 과정이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청운대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과 상생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