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보령과 건강사업장 운영
예산군보건소, ㈜보령과 건강사업장 운영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2.1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제공
예산군 제공

예산군보건소는 ㈜보령과 협력해 4개월간 건강사업장을 운영한다(사진).

건강사업장은 올해 첫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직장 근무 시 반복되는 동작과 부적절한 작업 자세로 업무와 신체활동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과 참여의 기회가 감소하고 비만 및 만성질환 발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추진된다.

특히 근로자의 주된 생활터인 사업장 내 운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운동 교실을 운영해 일상생활 신체활동 실천 활성화 및 건강위험요인 예방·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된다.

군보건소는 이달 초 간호사 및 운동처방사를 ㈜보령에 파견해 근로자의 혈압과 체성분검사(인바디)을 측정해 건강 문제를 살피고 4개월 뒤 건강 목표를 설정하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오는 5월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점심시간을 활용해 운동처방사가 회사를 방문해 맞춤 운동 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매주 운동처방사의 운동교실 뿐만 아니라 금연·절주, 영양·비만예방,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등 다양한 건강생활실천 교육과 캠페인을 연계 추진할 계획이다.

예산군보건소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건강사업장 운영을 통해 직장 내 틈새시간을 이용한 근로자의 자발적인 운동으로 건강관리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올해 신체활동뿐만 아니라 심뇌혈관질환 예방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연계해 건강사업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