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자원봉사센터 ‘우리동네 홍반장’ 올해도 스타트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우리동네 홍반장’ 올해도 스타트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4.03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제공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제공

(사)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은희)는 2024 재능전문봉사단 ‘우리동네 홍반장’ 육성 사업을 시작했다.

우리동네 홍반장 육성 사업은 홍성군 예비 봉사자들의 잠재된 재능을 발굴·교육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실천하도록 기획됐다. 2024년에는 재봉 봉사단 패션홍과 커피홍 2기가 신규 양성되고, 지난해 구성돼 지역사회 곳곳에서 왕성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친 커피홍 1기와 브레드홍이 올해도 홍반장의 역할을 이어간다.

패션홍은 이달 초 첫 교육을 시작으로 재봉틀 사용 방법부터 입체 재봉, 패턴 제작, 의류 원단 제작까지 짜임새 있는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아낌없는 재봉 재능 기부를 실천할 예정이다(사진).

지난해 조직돼 만족도 높은 교육 진행과 봉사활동 성과를 보여준 커피홍도 2기가 모집돼 2개월간 커피 제조 교육으로 전문기술을 습득한 후 지역의 다양한 축제와 행사장에서 봉사에 나선다.

방은희 홍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2023년 육성된 커피홍 1기와 브레드홍 봉사단이 1년간 활발한 활동으로 진정한 재능전문봉사단의 모습을 보여줬다”며 “올해도 뜻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재능 실현을 돕고 영역을 확장해 일당백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봉사단이 꾸려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