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주간 운영·교육 유공자 표창
충남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주간 운영·교육 유공자 표창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5.13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제43회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도내 모든 학교에서 ‘선생님 사랑합니다. 그리고 늘 감사합니다’를 주제로 교육활동 보호 주간을 운영한다.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운영되는 교육활동 보호 주간은 교육 본연의 의미를 되새기고, 학생 주도의 교육활동 보호 캠페인, 사제동행 문화 행사 등을 운영해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와 교육공동체 모두가 상호 존중하는 문화 조성의 필요성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학생회, 학급회, 동아리 주도의 스승의 날 행사 △사회관계망을 통한 사랑의 말 이어가기 △선생님 스승 감사 카드 쓰기 △선생님 응원 짧은 영상(shorts) 공모전 △스승의 날 기념 온라인 이벤트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상 교육활동 침해 예방 교육 등이 진행된다.

또한 충남교육청은 13일 청사 대강당에서 학생 교육활동에 헌신적으로 봉사한 교육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사진).

스승의 날 기념 표창 대상자는 녹조훈장 1명, 대통령 표창 4명, 국무총리 표창 4명, 장관표창 126명 교육감 표창 850명 등 총 985명이다. 녹조훈장과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하게 되며, 충남교육청은 장관 표창 전수와 함께 교육감 표창장을 수여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 중심 교육에 남다른 열정과 사명감으로 참교육을 실천하신 공로로 스승의 날 기념 표창을 받으시는 선생님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힘든 교육환경과 시대의 변화 속에서 우리 충남 교육의 든든한 기둥이 되어주시는 선생님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모두가 존중받는 학교 문화가 조성되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