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홍성은 처음이지’ 로컬매니저 27일까지 모집
‘어서와 홍성은 처음이지’ 로컬매니저 27일까지 모집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5.1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연속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 사업에 선정된 홍성군이 생활인구 유입증대를 위한 ‘어서와 홍성은 처음이지’ 사업의 주민 로컬매니저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로컬매니저는 홍성 지역주민이 홍성 외 지역에 사는 지인을 초청해 홍성의 매력을 알리는 서포터즈이다. 모집 인원은 40명으로 홍성군민 또는 홍성 소재 직장인 및 대학(원)생 등 홍성 외 거주하는 지인에게 홍성을 안내해 이주를 도와줄 수 있는 역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 혜택으로는 홍성 내 숙박비와 체험비를 지원하며 위촉장과 수료증 수여, 활동 평가를 통해 우수활동자 시상도 지급할 계획이다. 홍성 DMO 사업단은 지난해 활동한 로컬매니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더욱 다채롭게 홍성 여행 일정을 기획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신청은 홍성DMO사업단 대표 블로그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행복한여행나눔 대표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홍성DMO사업단(041-977-0700)으로 하면 된다.

김영준 홍성 DMO 사업단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로컬매니저들의 많은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며 “홍성의 역사와 문화, 맛집과 체험 등 다양한 매력을 소개할 수 있도록 충분한 사전 교육과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태기 문화관광과장은 “홍성군 관광 활성화와 생활인구 유치를 위해서는 로컬매니저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가족, 친구, 지인들에게 홍성의 매력을 직접 소개하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방문객들이 홍성군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진행된 ‘어서와 홍성은 처음이지’사업은 로컬매니저 34명을 선정해 459박을 지원하고, 334명의 생활인구를 유치하는 등 체류형 관광 활성화와 생활인구 유입증대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