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찾은 충남신보… 소통·교육
청양 찾은 충남신보… 소통·교육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5.16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신보 제공
충남신보 제공

충남신용보증재단(이하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은 14일 청양읍 십자로 상점들을 찾아 소통에 나섰다(사진).

김 이사장은 담보력이 취약해 은행에서 선뜻 지원하지 않는 대출을 충남신보의 신용보증으로 싼 이자로 돈을 빌릴 수 있는 충남도의 소상공인 저금리 자금 지원 정책 설명과 안내장을 전달하며 상담도 진행했다.또한 일회용품 줄이기 일환으로 직접 준비한 텀블러를 나눠주고 일상생활에서 환경보호 실천도 독려했다.

김 이사장은 대출 관련 기간, 이자 등 금융에 대한 상인들의 다양한 의견과 질문에 답하고, 확인이 필요한 사항은 담당 직원들과 공유했다.

김 이사장은 “최대한 많은 중·소상공인들이 저금리 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을 다니고 있다”며 “상권 발전과 사업의 지속성장을 돕기 위한 금융안전망 확충에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같은 날 충남신보는 청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청양지역 소상공인 대상 ‘SNS 브랜딩을 위한 스마트폰 촬영 및 보정’ 실습교육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SNS 브랜드의 중요성과 스마트폼 촬영 이론 △내 매장 SNS 브랜드를 위한 SNS 게시용 사진 촬영 방법 실습 △SNS 게시용 제품 사진 보정 및 편집 실습 등을 통해 창의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술, 활용법 등으로 구성됐다.

김 이사장은 “사업을 탄탄하게 이끌어 갈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곳이 충남신용보증재단이다. 충남도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발전의 근간인 바로 중·소상공인 여기 계신 사장님들이 잘 되셔야 한다”며 지원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