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경센터 제3회 컴퍼스 포럼 성료
충남창경센터 제3회 컴퍼스 포럼 성료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5.16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창경센터 제공
충남창경센터 제공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14일 충남창업마루나비 5층 이벤트홀에서 ‘제3회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포럼은 지역 투자 및 충남 주력 산업에 관심이 있는 투자사, 지자체 관계자, 스타트업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IR피칭)와 2부(특강)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충남 유망 스타트업 4개 팀의 열띤 피칭으로 시작됐다. △㈜키우소(한우/젖소 목장 관리 플랫폼 ‘키우소’) △㈜로웨인(자동화 로봇 식물공장 시스템 ‘인텔리팜’) △㈜루츠랩(미세플라스틱을 대체하는 친환경 대체 소재 ‘배 석세포’ 개발) △젠트리㈜(웨어러블 기반 반려동물 건강관리 플랫폼 ‘두리틀’) 순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특강 연사로 나선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벤처투자지원팀 이정인 팀장의 ‘농·산업 벤처창업 지원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한 주제 강연으로 이어졌다. 이정인 팀장은 기업 성공 사례를 통해 충남의 그린바이오 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행사 종료 후 각 기업의 애로 사항 청취를 위해 투자사 및 지자체와의 네트워킹 자리가 제공됐다.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컴퍼스 포럼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긴밀히 해결하면서 충남의 창업·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컴퍼스포럼은 지난 3월 1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3회째 운영되는 정기프로그램이다. 지역 창업기업과 투자자 간 주기적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 창업기업들의 투자설명회(IR 피칭)를 통한 유망기업 발굴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해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