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 공모 선정
내포평생교육원의 취·창업 역량교육 ‘AI 미디어 전문가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2024년 홍성군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 공모’에 선정됐다.
홍성군은 지역민에 대한 폭넓은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이번 공모를 진행했으며 △사업기관 역량 △사업 적합성 △예산 타당성 △사업 효과성 등을 심사해 내포평생교육원과 손향 주식회사를 지원 대상 기관으로 확정했다.
내포평생교육원의 ‘AI 미디어 전문가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AI 기술 이해 및 활용 능력 강화, 미디어 콘텐츠 제작 능력 강화, 취업 및 창업 역량 강화, 지역사회와의 연계 강화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스텝 1~3으로 나눠 진행된다. 스텝 1은 30명이 참여하는 40시간(10회) 과정이며, 취업 직무훈련 프로그램이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운영된다. 스텝 2는 1단계 교육생을 대상으로 그룹별로 진행되며 8시간(2회)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는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기업 연계형 팀 단위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스텝 3은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1·2단계 수료 교육생이 참여한다(8시간/2회). 또한 교육후 교과목별 외부 전문 강사 등을 활용한 온라인 취업 컨설팅도 예정돼 있다.
내포평생교육원 박종혁 대표는 “디지털 혁신과 노동시장 전환 등 급변하는 고용환경 속에서 기업과 구직자 모두 더 큰 도전과 지혜가 필요한 때”라며 “기업과 구직자가 모두 체감하는 새로운 아카데미 모델로 성공을 돕기 위해 모든 역량과 자원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자체와 지역 대학, 기업 등과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내포평생교육원은 오는 6월 15일까지 ‘AI 미디어 전문가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에 참여할 홍성군민 3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본 강의는 6월 20일 시작할 예정이다(문의=010-2661-4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