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꿈빛학교, 특별한 수학여행&서천국립생태원 체험
예산꿈빛학교, 특별한 수학여행&서천국립생태원 체험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6.0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꿈빛학교(교장 김성희)는 지난 4~5일 ‘과거와 미래로 꿈을 찾아 떠나는 수학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수학여행은 학생들에게 역사와 과학의 융합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국립과천과학관과 한국민속촌을 방문했다.

첫날 학생들은 국립과천과학관을 방문해 최첨단 과학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미래의 꿈을 키울 기회를 가졌다. 국립과천과학관은 다양한 전시물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둘째 날에는 한국민속촌을 방문해 조선시대의 생활상을 직접 체험하고, 전통문화와 역사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민속촌은 전통 가옥과 다양한 민속놀이, 공연 등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문화의 뿌리를 이해할 기회가 됐다(위쪽 사진).

김성희 교장은 “학생들이 과거와 미래를 동시에 체험하며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더 큰 꿈을 꾸고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예산꿈빛학교는 지난 4일 ‘세계 속 숲 체험!’을 주제로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서천국립생태원에서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아래 사진).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서천국립생태원 내에 있는 에코리움을 중심으로 세계 5대 기후를 재현한 열대관,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 등 각 기후대 대표 동식물 1600여종을 생생하게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외에도 생태 습지, 하다람 놀이터 등 외부에서도 다양한 체험학습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