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전대, 홍성군어린이집연합회와 교사 교육 등 협약
혜전대, 홍성군어린이집연합회와 교사 교육 등 협약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6.1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전대 제공
혜전대 제공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는 13일 홍주문화회관 소강당에서 홍성군어린이집연합회와 졸업생 취업 및 학생 현장 실습과 어린이집 교사들의 교육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날 협약식을 진행한 홍주문화회관 소강당에서는 홍성군어린이집연합회 교사들의‘경계선 영유아 지원을 위한 교사 교육’이 있는 날로 홍성군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들 교육생 대다수가 혜전대 졸업생이며 강사 역시 혜전대 작업치료과 김영준 교수, 언어치료과 정한진 교수, 간호학과 지은아 교수가 강의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홍성군어린이집연합회는 교사들의 보수교육 강사와 교육시설을 혜전대에서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학교에서는 졸업생들의 취업 및 학생 현장 실습 장소를 받음으로써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이혜숙 총장은 “혜전대는 1982년 유아교육과를 개설해 홍성 및 인근 시·군의 수많은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원장과 교사를 배출한 대학으로 충남 서부지역의 영유아 교육에 많은 기여를 했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지역에서 교육받고 지역에 정주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데 대학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숙 회장은 “교사들의 보수교육 강사와 교육시설을 이용 통해 영유아 교육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