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K-POP고, 대정초 초청 진로 체험 프로그램
한국K-POP고, 대정초 초청 진로 체험 프로그램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7.0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지원청 제공
홍성교육지원청 제공

홍성 대정초등학교 전교생 29명과 교사 9명은 8일 진로 체험의 날을 맞아 한국K-POP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이날 진행된 ‘진로 체험의 날 – K-POP 체험하기’ 프로그램은 한국K-POP고등학교 재학생(김소현 외 4인)이 진행을 맡았다.

이날 첫 시간에는 K-POP 댄스의 기초 동작을 배웠다(사진). 공연 댄스 커리큘럼에서 필수적인 기본 동작을 난이도별로 구분해 학년에 구애받지 않고 모든 초등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한국K-POP고 재학생 팀이 직접 아이돌 커버댄스를 선보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두 번째 시간에는 K-POP 공연 준비 과정 및 프로그램 기획 과정을 영상을 통해 설명하고, 학생들이 실제 퍼포먼스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들을 학습했다. 또한 소그룹 활동을 통해 작은 프로그램 기획과 관련된 다양한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진로 체험 프로그램은 단순히 K-POP 장르를 학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문화적·교육적 가치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했다. 또한 대정초등학교와 한국K-POP고등학교의 상호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교육기관 내 협력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됐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한국K-POP고 학생들은 “매번 학교 수업에 학습자로만 참여하다가 직접 멘토가 되어보니 새롭고 책임감도 느껴지는 뜻깊은 경험이었다. 수업을 진행하며 아이들이 K-POP에 흥미를 가지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이 있었고, 더불어 우리의 실기 능력도 한층 더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국K-POP고등학교 박병규 교장은 “K-POP 아티스트를 꿈꾸는 어린 친구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뜻깊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K-POP에 대한 열정과 꿈, 숨겨진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진로를 지원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최초 K-POP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K-POP고등학교는 2025학년도 국제반을 개설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학교 입학을 비롯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K-POP고등학교 공식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kpophs_official_)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