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산업개발㈜ 당진사업처, 홍성 12가구 노후 전기설비 개선
한전산업개발㈜ 당진사업처, 홍성 12가구 노후 전기설비 개선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7.1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홍성군가족센터(센터장 김인숙)는 한전산업개발㈜ 당진사업처(사업처장 윤도연), 한국동서발전 당진본부와 협력해 8일과 9일 이틀간 화재 위험에 노출된 12가구의 노후 전기설비 개선 사업을 진행했다(사진).

이번 사업은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사회복지기관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한전산업개발 당진사업처 직원들과 함께 현장을 조사해 최종 12가구를 선정했다.

선정된 가구의 노후 전기설비를 철저히 점검하고, 분전반, 전선, 스위치, 콘센트 등을 무상으로 교체했다. 아울러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해 일반 전등을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작업을 병행하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힘을 합쳐 구슬땀을 흘렸다.

한전산업개발 당진사업처는 해마다 충남지역의 화재 취약가구 주거 안전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홍성군 취약가구 노후전기설비 무상교체 및 지원을 위해 107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또한 올해는 한국동서발전 당진본부도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김인숙 홍성군가족센터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가구의 주거 안전을 개선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한전산업개발 당진사업처와 다방면으로 협력해 홍성군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