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충남캠퍼스(학장 김현철)가 지난 12일 교내 세미나실에서 졸업생을 비롯한 가족, 친지, 기관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상반기 여성재취업과정(3D프린팅공예실무)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
이 과정은 20세 이상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한 교육으로, 3개월간 CAD 프로그램 및 3D프린터 운용법 학습을 통해 3D프린터운용기능사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나만의 공예품을 설계-생산하는 능력을 배양했다.
이날 우수 교육생 포상을 받은 수료생은 “3D프린터라는 생소한 과정을 60대인 내가 잘 따라갈 수 있을까 반신반의하며 교육을 시작했다”며 “그러나 교수님의 애정 어린 지도를 통해 내가 설계한 공예품 생산에 성공했을 때,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뿌듯함이 매우 크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현철 학장은 “결혼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상황에서도 용기를 내어 교육과정에 입학하고, 수료까지 달성한 교육생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해 충남폴리텍이 든든한 동반자가 돼 드리겠다”고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충남캠퍼스의 여성재취업과정은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 운영되며, 자세한 과정 설명 및 모집 사항은 충남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