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路 GO… 이번에는 시량초
문화路 GO… 이번에는 시량초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9.0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 시량초등학교(교장 최인순)는 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KT&G 장학재단에서 주최하고 상상마당에서 주관하는 학교로 찾아오는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했다(사진).

이번 행사는 충남의 작은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로(路) GO(고)’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1~6교시까지 진행됐으며, VR 아트 플레이 체험을 포함해 레크레이션 등 여러 예체능 교육이 이뤄졌다.

사제동행 팀빌딩 과정에서는 모둠원들의 라포 형성을 위한 간단한 신체 레크레이션 활동을 시작으로 모둠원들과 협업 통한 문제 해결 및 협동역량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방법을 배웠다.

이어서 진행된 VR Art Play에서는 VR기기를 활용한 미술관 탐방이 이뤄졌다. 학생들은 가상현실 속에서 교육과정 속의 명화를 감상하고, 미술 작품 감상법과 인테렉티브 아트 체험을 하며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바리스타투데이 프로그램에서는 커피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으며 즐거운 분위기에서 핸드드립커피와 라떼아트를 만들어보는 실습을 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직업인으로써의 바리스타 역할을 이해했고, 커피 만들기의 기초를 배우는 기회를 얻었다.

마지막으로 태양광 무드등 만들기 시간에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석유와 석탄 에너지의 한계를 알아보고 이를 대신할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배웠다. 학생들은 태양광 전지판을 이용한 나만의 무드등을 직접 조립해 작동해 보며, 친환경 에너지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