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보, 200억 규모 저금리 추석 자금 지원
충남신보, 200억 규모 저금리 추석 자금 지원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9.0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신보 제공
충남신보 제공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이하 충남신보)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200억원 규모의 저금리 추석 자금을 지원한다.

고금리·고물가 지속 등 대내·외 경제 상황의 악화로 도내 기업들의 자금 수요는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로, 이번 추석을 앞두고 중소기업·소상공인으로부터 유동성 지원 요청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자금 지원은 추석을 전후로 일시적 자금난에 직면한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저금리 자금 집중 지원을 통해 자금조달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충청남도 소재 중소기업·소상공인으로 총 200억원의 자금지원을 위해 충청남도에서 2.5% 이자 지원을, 충남신보는 업체당 최대 5000만원 이내에서 보증료 및 보증한도 등을 우대해 지원한다.

김두중 이사장은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있기에 지역경제가 유지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집중 자금지원으로 이분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고 지역 서민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금 신청은 충남신보 영업점 또는 은행 앱과 지역신용보증재단 통합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