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모금회, 배분사업 평가지원단 워크숍
충남모금회, 배분사업 평가지원단 워크숍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10.3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모금회 제공
충남모금회 제공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성우종)는 30일 모금회 회의실에서 2024년 배분사업 평가지원단 워크숍을 진행했다(사진).

배분사업 평가지원단은 현직 사회복지 현장에서 10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중간관리자들로 구성돼 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배분사업 심사 및 평가 등을 지원하는 현장 전문가 집단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평가지원단 10기 신규단원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평가지원단 단원에 대한 교육 및 배분사업 평가의 질적 향상을 위한 실습도 진행됐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미경 배분사업팀장은 “평가지원단은 국민의 성금으로 지원된 사업에 대하여 객관적인 기준을 근거로 평가해 재원 활용의 투명성과 정확성을 확인하는 큰 의미를 가진 활동을 진행한다. 평가지원단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도민의 마음이 담긴 성금이 투명하고 정확히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같은 날 공주시청에서 천안논산고속도로㈜(대표 임윤섭) 취약계층 연탄 지원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1500으로 공주연탄은행을 통해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천안논산고속도로㈜ 임윤섭 대표이사는 “추운 겨울을 나게 될 우리 주변 이웃들에게 따뜻함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며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연탄 지원을 통해 몸도 마음도 따뜻해지는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