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성우종)는 30일 모금회 회의실에서 2024년 배분사업 평가지원단 워크숍을 진행했다(사진).
배분사업 평가지원단은 현직 사회복지 현장에서 10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중간관리자들로 구성돼 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배분사업 심사 및 평가 등을 지원하는 현장 전문가 집단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평가지원단 10기 신규단원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평가지원단 단원에 대한 교육 및 배분사업 평가의 질적 향상을 위한 실습도 진행됐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미경 배분사업팀장은 “평가지원단은 국민의 성금으로 지원된 사업에 대하여 객관적인 기준을 근거로 평가해 재원 활용의 투명성과 정확성을 확인하는 큰 의미를 가진 활동을 진행한다. 평가지원단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도민의 마음이 담긴 성금이 투명하고 정확히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같은 날 공주시청에서 천안논산고속도로㈜(대표 임윤섭) 취약계층 연탄 지원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1500으로 공주연탄은행을 통해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천안논산고속도로㈜ 임윤섭 대표이사는 “추운 겨울을 나게 될 우리 주변 이웃들에게 따뜻함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며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연탄 지원을 통해 몸도 마음도 따뜻해지는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