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6회 윤봉길평화축제 개최
제46회 윤봉길평화축제 개최
  • 내포뉴스
  • 승인 2019.04.1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부터 충의사 일원에서 열려

예산군은 ‘제46회 윤봉길평화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예산군 덕산면 충의사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윤봉길평화축제는 윤봉길 의사를 테마로 한 역사인물형 축제로 대표적 독립운동가인 윤의사의 4·29 상해 의거 87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상해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해인만큼 윤봉길 의사의 독립 활동은 물론, 농촌계몽운동과 문인활동 등 다양한 업적을 재조명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27일 보부상놀이공연을 시작으로 ◇윤봉길 O?X퀴즈 ◇청소년 랩 경연대회 ◇뮤지컬 ‘윤봉길’, 28일 ◇번개맨! 윤의사를 도와줘∼ ◇평화윤봉길전국시낭송대회 ◇동북아평화페스티벌, 29일 ◇윤의사 영정모시기 ◇의거 87주년 기념식 ◇충남국악단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밖에도 평화의 길 걷기, 특별전시, 만들기 체험, 연만들기 및 날리기 체험, 어린이놀이터, 미션! 평화의도시락 등 크고 작은 공연과 상설 체험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화창한 봄날 가족 및 연인단위로 축제장을 방문해 축제도 즐기시고 지난 6일 개통한 예당호 출렁다리에서 행복한 추억도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46회 윤봉길평화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축제홈페이지(www.ybgfestival.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