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유일 미국 공식 '크로스핏'
홍성 유일 미국 공식 '크로스핏'
  • 이미현 기자
  • 승인 2019.05.04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소 : 홍성군 홍성읍 월산로50번길 74(공설운동장 사거리에서 부영아파트 가는 쪽)
-문의 : 041-633-1161 / 010-6750-5221
-운영시간 : 오전 10시 오후 6시·7시·8시·9시
-휴무 : 토요일·일요일
-주차장 : 주차장 완비
-샤워장·탈의실 있음

크로스핏(대표 최선준)에서는 단시간 안에 신체 10까지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크로스핏이란 여러 종목의 운동을 섞어서 한다는 뜻의 크로스 트레이닝(cross training)과 신체의 활동을 뜻하는 피트니스(fitness)의 합성어다.

여러운동을 골고루하여 균형잡힌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데 초점을 둔 운동법이라고 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섞어 체력, 근력, 민첩성, 심폐지구력, 유연성, 속도, 균형감각, 정확성 등 전신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고안됐다.

고강도의 훈련을 통해 최단 시간에 최대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자신의 체력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피트니스다.

체력적인 요소가 필수인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람들(경찰·소방관·운동선수 등)에게만 국한되는 운동이 결코 아니며 회사원·학생·노인·주부·아이들에게도 꼭 필요한 기초체력과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크로스핏은 우리 자신의 신체적인 상태를 언제나 최적의 상태로 유지 및 향상시켜준다.

남성회원 뿐 아니라 여성회원도 많다.

주부 이모 씨는 “크로스핏을 시작한 후 체력이 좋아지고 건강한 삶에 대해 관심도 커졌으며 운동을 열심히 하는 여성이 멋있어 보이고 마른 몸보다 탄력 있고 건강한 몸이 아름답다고 생각하게 됐다”며 “운동을 하면서 건강해지고 밝아졌다”고 말했다.

홍성 유일 미국공식 크로스핏 박스다. 1개월 단기 회원제이며, 공무원·학생은 할인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체육관으로 연락주면 친절히 상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