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어린이의 수많은 꿈을 응원합니다”
“모든 어린이의 수많은 꿈을 응원합니다”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5.0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충남지사 어린이날 축하 영상메시지
충남도 홈페이지 캡처
충남도 홈페이지 캡처

양승조 충남지사는 5일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대규모 집합행사 대신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축하 영상은 도 누리집,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도 공식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공개했다<사진>.

양 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영상으로 인사를 드린다”며 “우리 모두의 노력에도 마음껏 봄의 아름다움을 누리지 못하는 상황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하루빨리 안전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어린이 여러분도 손을 자주 씻고, 항상 마스크 착용과 같은 생활 속 방역수칙을 잘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양 지사는 “가수, 과학자, 정치인, 유튜버 등 모든 어린이의 수많은 꿈을 응원한다”며 “아직 재능을 찾지 못하거나 무엇이 되고 싶은지 잘 모르겠다고 고민하지 말고 자신을 믿고 사랑하며 자신감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으로 “모든 어린이는 하나의 우주처럼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소중한 존재”라며 “하루하루의 경험이 쌓여 자신만의 특별함을 찾아주는 나침반이 될 것”이라고 응원했다.

한편 양 지사는 이날 부여군 소재 아동양육시설 삼신늘푸른동산를 찾았다. 도는 코로나19로 취소된 대규모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대신해 아동학대예방 홍보대사 위촉,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100인과의 온·오프라인 공감 토크 등 아동 권리 증진과 현장 소통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