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재능나눔 감동더함’ 치매자원봉사자 모집
홍성군보건소 ‘재능나눔 감동더함’ 치매자원봉사자 모집
  • 황동환 기자
  • 승인 2021.05.1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 접수
홍성군보건소 전경. 사진=황동환 기자
홍성군보건소. 사진=황동환 기자

홍성군보건소는 치매환자 돌봄지원 사업인 “재능나눔 감동더함”프로그램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2018년 시작된 ‘재능나눔 감동더함’ 사업은 노인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자원 봉사자가 읍·면 지역사회 치매환자와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인지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치매 악화방지, 인지능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으로 자원봉사자는 자신의 재능을 펼쳐 지역사회 치매환자들을 돌보고, 치매 환자가 각 가정에서 독립적인 일상생활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우며 치매 파트너 플러스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실버인지놀이지도사, 노인심리미술상담사, 노인통합교육지도사 등 노인대상 프로그램 자격증 소지자 중 홍성군 11개 읍‧면의 경증치매환자 및 치매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인지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자로 연령 및 성별에는 제한이 없다.

신청방법은 이력서 및 자격증 사본과 총16회 치매프로그램 운영계획서를 작성해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홍성군 치매안심센터 2층 치매지원팀으로 직접 방문제출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6~10월 5개월 동안 진행되며 자원봉사자 2인이 한 팀을 이뤄 주1회 1시간씩 뇌운동 및 소근육 강화를 위한 인지강화 프로그램을 소그룹 및 개별 가정방문교육 형태로 진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