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TP 자동차센터-ITS 인도네시아 힘 모은다
충남TP 자동차센터-ITS 인도네시아 힘 모은다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9.24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TP 제공
충남TP 제공

(재)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 자동차센터는 지난 2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방문해 인도네시아 지능형교통체계협회(ITS 인도네시아)와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사진).

충남TP 자동차센터는 충남 자동차부품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자동차 융합부품 세계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공동 수행기관인 ㈜나이스디앤비와 함께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방문했다. 해당 기간 도내 참여기업 7개 사와 수출상담회를 개최했으며, ITS 인도네시아를 수출상담회 행사장에 초청해 MOU를 체결했다.

ITS 인도네시아는 ITS 월드 커뮤니티 및 ITS 아시아 태평양 포럼의 회원으로, 인도네시아에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산업계, 학계, 정부 기관 및 지역사회가 공동으로 설립한 비영리 단체이다.

충TP 자동차센터와 ITS 인도네시아가 체결한 이번 MOU는 △자동차부품 솔루션의 기술력과 비즈니스 기회 강화(공동개발/협력) △자동차부품 산업 연구 협력 및 기술 개선, 지식 교환 △시장 범위 확대 및 새로운 사업 기회 모색, 산업 네트워크 강화 △한-인니 양국 자동차부품 산업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하는 것을 세부 협력 목적으로 삼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TP 자동차센터는 ITS 인도네시아에 스마트 교통 시스템 구축에 관련된 전문가, 기업, 산업 인사이트와 기술 진보 내용을 공유하고, ITS 인도네시아는 충남TP 자동차센터에 인도네시아 자동차부품 산업에 대한 전문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상호협력 방안을 구체화했다.

또한 ITS 인도네시아는 ㈜마이렌, ㈜대흥금속 등 도내 자동차 부품기업과 간담회를 열고 국내 기업의 현지 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도네시아 현지 자동차부품 관련 기업의 정보 공유 등 실질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충남TP 이효환 자동차센터장은 “수교 50주년을 맞은 한-인니 양국이 전기차, 배터리, 스마트시티 등의 분야에서 이미 미래를 위한 상호협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