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억 증액 홍성군 올해 첫 추경안 심의
208억 증액 홍성군 올해 첫 추경안 심의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3.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의회 제302회 임시회 18~21일
홍성군의회 제공
홍성군의회 제공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는 18일 ‘제302회 임시회’를 개의하고, 오는 21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돌입했다(사진).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2024년 본예산 8410억원보다 208억원이 증가한 8618억원 규모의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의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의회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해 19~20일 이틀간 기획감사담당관 등 부서별 세부 예산 심사를 진행하고, 오는 21일 본회의에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또한 상임위원회별 의원발의 9건,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2건 등 총 11건의 조례안 등을 심의한다.

의회운영위원회는 권영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안, 윤일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원 의정활동비 등의 지급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한다.

행정복지위원회는 윤일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조례안, 이정희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치매 관리 및 지원 조례안 △홍성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성군수가 제출한 조례 1건을 심의한다.

산업건설위원회는 김은미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청년지원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신동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장재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권영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무궁화 진흥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수가 제출한 조례 1건을 심의한다.

장재석 부의장은 “집행부에 제출한 추가경정 예산안이 군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예산이 편성됐는지 심도 있게 심사를 해줄 것”을 요청하며 “건조한 봄 날씨 산불 발생 등 재난에 대비하는 사업을 통해 사회안전망을 확보하는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군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정책을 의정활동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