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전자공고, 주식회사 기술법인 세종과 MOU
예산전자공고, 주식회사 기술법인 세종과 MOU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4.03.1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는 지난 15일 주식회사 기술법인 세종과 우수 기능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

주식회사 기술법인 세종은 정보통신, ITS, 교통 통신 분야의 20년간 기술력을 체계화한 세종 표준 매뉴얼을 적용해 정보통신공사, 감리, 설계, 구축, 유지 보수 및 안전 관리를 하는 회사로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우수인력 자원 양성을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교육 자원 상호 활용 및 신기술 연수를 통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여원구 교장과 주식회사 기술법인 세종 정이도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와 실무자가 참석해 현장 실습을 통한 산학협력 및 취업 연계, 취업역량 제고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주식회사 기술법인 세종 정이도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산학협력 교류를 통한 지속적인 전문 인력이 양성되고 상생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산전자공고 여원구 교장은 “학생들이 기업의 장인 정신을 본보기로 삼아 진정한 기술자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학교는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 지도하고 기업이 원하는 인성교육을 강화해 기업과 학교가 서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는 지난해 교육부로부터 제18차 마이스터고 신규 지정이 확정됨에 따라 2025년 충남 반도체마이스터고(가칭) 개교를 목표로 반도체융합과 3개 학급 총 48명의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