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집단에너지시설 상생협력위원회 출범
내포집단에너지시설 상생협력위원회 출범
  • 허성수 기자
  • 승인 2020.01.0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청나 씨 등 12명의 주민대표들도 위촉장 받아  
양승조 지사가 장수찬 목원대교수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양승조 지사가 장수찬 목원대교수(왼쪽)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내포집단에너지시설의 원만한 건설 추진과 환경문제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충남도가 ‘내포집단에너지시설 상생협력위원회’(이하 상생위)를 출범시켰다.

충남도는 9일 도청 상황실에서 양승조 충남지사가 직접 주재한 가운데 내포집단에너지시설 상생협력위원회를 개최하고 분야별 전문가와 주민대표를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장을 받은 위원은 목원대 장수찬 교수를 비롯해 환경 등 분야별 전문가, 지역민 및 관계기관 관계자 등 총 27명(위촉직 22명, 당연직 5명)이다. 그 동안 555메가와트LNG발전소 건설계획을 강하게 반대해왔던 내포지역 주민대표들도 이날 충남도의 초대를 받고 참여해 그중 12명이 위촉장을 받았다.

이들은 향후 내포집단에너지시설과 관련한 환경적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연구 자료를 수집하고, 주요 쟁점에 대한 자문 및 제언 등을 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내포신도시의 발전 토대를 구축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회의는 분기 1회를 원칙으로 하되, 특정 문제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시 수시로 열릴 예정이다. 

9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내포집단에너지시설상생협력위원회. 그 동안 555메가와트LNG발전소저지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반대해왔던 주민대표들도 참석해 그중 12명이 위촉장을 받았다.
9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내포집단에너지시설상생협력위원회. 그 동안 555메가와트LNG발전소저지주민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반대해왔던 주민대표들도 참석해 그중 12명이 위촉장을 받았다.

양승조 지사는 “SRF 집단에너지시설은 수많은 논의과정을 거쳤음에도 내포주민과 도민의 바람을 충족시키지 못했다”며 “주민과 도민이 바라는 방식은 바로 청정연료로의 전환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친환경정책과 지속가능발전은 우리의 시대정신이다. 그것은 우리 도의 역점과제이기도 하다”며 “위원회가 내포집단에너지시설의 주요현안을 함께 논의하고 더 좋은 운영방안이 도출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참석해 상생위 위원으로 위촉장을 받은 엄청나 내포555MWLNG발전소저지주민대책위원회 사무국장은 “그 동안 우리가 요구해왔던 발전소 건설사업 백지화 운동을 포기한 것은 아니다”며 “개별난방보다 집단난방이 환경적으로 더 유익하다는 연구 결과를 내놓지 못하면 중단하도록 하겠다는 뜻을 도지사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