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더 가까이
로봇, 더 가까이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4.0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 로봇배움터 개소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 구축된 로봇배움터. 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 구축된 로봇배움터. 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일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지원으로 충남교육청과학교육원에 구축한 ‘로봇배움터’ 개소식을 가졌다.

이곳에는 학생교육을 위한 휴머노이드 로봇과 레고 로봇, 학생체험을 위한 축구 로봇과 하노이 탑 쌓기 로봇이 설치돼 있으며, 안내 로봇과 포토존 로봇이 함께 전시돼 있다. 이를 통해 로봇교육과 함께 로봇 관련 미래 직업 세계 교육도 이뤄진다. 배움터에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장기현장실습 학생 2명이 배치돼 교육을 담당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들의 미래직업은 로봇과 함께하기 때문에 로봇배움터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로봇의 원리는 물론 인공지능과 코딩프로그램 활용법을 배움으로써 미래역량을 갖춘 참학력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김 교육감은 또 “과학교육원이 진행하고 있는 과학‧수학‧환경 체험프로그램, 주말 과학산책, 장영실 과학캠프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많은 학생들이 로봇체험도 함께하게 될 것”이라며 “미래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창의적 도전 정신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거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 또는 권리침해ㆍ욕설 등의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공직 선거법 등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