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소모임 인큐베이팅 스타트업… 6곳 선정
여성소모임 인큐베이팅 스타트업… 6곳 선정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1.04.0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제공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제공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원장 조양순)은 8일 ‘2021 충남여성소모임 인큐베이팅 Start-Up’ 공모사업에서 최종 6개 소모임을 선정하고 협약을 맺었다<사진>.

6개 소모임 중 ‘공주시 공책여행’과 ‘당진시 페미당당당’은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으며, 비혼여성의 HOLO생활 사업으로 지원한 ‘천안시 비행성’, 찾아가는 인권영화제 사업으로 지원한 ‘당진시 성평등연대’, 취미생활을 통한 심리치료 사업으로 지원한 ‘금산군 여성장애인 비단뫼 팀’, 다함께 같이 걸어가는 길 사업으로 지원한 ‘홍성군 행복한 미래 팀’이 새롭게 선정됐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소모임들은 300만원 이내의 사업비뿐만 아니라 사업기획부터 실행, 회계 정산, 결과 보고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또 사업 결과는 올해 하반기 결과발표회를 통해 상호 공유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조양순 원장은 “여성들의 작은 모임에서 출발한 활동들이 지역 현장의 삶속에서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더 많은 여성소모임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거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 또는 권리침해ㆍ욕설 등의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공직 선거법 등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