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소방서, 온라인 소방민원처리시스템 홍보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민원인 편의를 위해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 이용을 당부했다.
‘소민터’는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소방관련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축한 시스템이다.
소민터를 통해 처리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및 보조자 선·해임 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 선임 연기 신청 등이며,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민원을 처리할 수 있고 신청 서류의 진행상황과 처리 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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