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태풍 ‘힌남노’ 대비 농가 피해예방에 총력
예산군, 태풍 ‘힌남노’ 대비 농가 피해예방에 총력
  • 장현호 기자
  • 승인 2022.09.0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조치 및 현장지도 통해 재해 대응 태세 갖춘다!
예산군이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농가 피해예방을 위해 점검을 하고 있다. 예산군 제공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농가 피해예방을 위해 담당자가 사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예산군 제공

예산군이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른 농업시설 피해 예방을 위해 우려지역 시설하우스와 과수원별로 사전 예방점검을 추진한다.

군은 농가에 자연재해 대비 시설하우스와 과수원 관리요령을 안내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 수확 가능 작물의 조기 수확, 배수로 정비 등 농가별 사전 조치와 피해 요인 정비 여부 등을 점검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지도를 통해 재해 대응 태세를 갖출 예정이다.

특히 관내 시설하우스와 과수원의 상습 재해 피해시설과 1.5㏊ 이상 농가에 대한 집중 점검을 진행하고 관내 주력 농산물인 사과와 배 등이 수확시기를 앞둔 만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로 농작물 및 시설에 대한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피해 예방을 위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농가에서도 피해 예방 요령을 숙지하고 취약지역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협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