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가족센터, ‘풍성한 주말 프로그램 운영’
예산군 가족센터, ‘풍성한 주말 프로그램 운영’
  • 문효덕 기자
  • 승인 2022.09.2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 프로그램, 결혼이주여성 자조모임 등 직장인 위한 주말 운영

예산군 가족센터는 직장으로 인해 주중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는 가족을 위해 주말에도 ‘아빠·자녀 요리 프로그램’, ‘목공체험’,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자조모임 등 주말 프로그램을 매주 운영하고 있다.

‘아빠·자녀 목공체험’은 다문화가족 아빠와 만5세 이상 자녀가 스툴, 선반, 트레이 등 매주 다양한 생활목공예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며,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자조모임도 나라별로 매주 고국요리 및 생활공예 만들면서 각종 정보교류와 스트레스 해소의 장이 되고 있다.

한또 일반가족을 위한 ‘볼링’, ‘아빠와 함께 요리만들기’ 등 프로그램 진행 중이다.

이밖에도 가족센터는 오는 10월 계룡군문화엑스포 페스티벌 참여 및 가족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생업이나 직장으로 주중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한 가족이 주말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가족간의 사랑과 화합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주말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가족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더욱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말 프로그램에 관한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가족센터 홈페이지 (yesan.family.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1-339-8381∼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