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체력왕 선발대회’ 참여자 모집
‘어르신체력왕 선발대회’ 참여자 모집
  • 문효덕 기자
  • 승인 2022.10.2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보건소 직접 방문 신청

예산군보건소가 예산군민을 대상으로 ‘어르신체력왕 선발대회’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건강수명 연장과 노인 신체활동 실천율의 증가로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초고령화 사회의 기초검사와 체력측정을 통한 운동의 중요성 및 꾸준한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열린다.

모집기간은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며, 참가신청 및 예선 참가는 보건소 2층 건강상담실(041-339-6074∼6080)을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예선은 혈압, 각종 혈액검사, 인바디 측정 및 12월부터 2월까지 3개월 간 체력증진 기간을 두고 진행하는 월별 건강미션으로 진행되며, 성공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운동처방사, 간호사, 담당자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발해 내년 3월 8일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본선은 내년 3월 중 △상지근지구력 △하지근지구력 △평형성 △유연성 △심폐지구력 △협응력 △순발력 △집중력 8종 체력검사 후 일대일 맞춤 상담이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운동의 필요성을 체감하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노년기 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