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시작
홍성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시작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2.0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까지 올해 군정업무 보고 청취·제1회 추경안 등 심의
8일 홍성군의회 제292회 임시회가 진행되고 있다. 홍성군의회 제공
8일 홍성군의회 제292회 임시회가 진행되고 있다. 홍성군의회 제공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 ‘제292회 임시회’가 8일 시작됐다.

오는 17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임시회에서 군의회는 2023년 군정업무 실천계획 보고 청취,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심의·의결한다.

이번 임시회 심의 예정인 조례안과 일반안건은 총 15건으로 상임위원회별 의원 발의 6건,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행정기구와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9건 등이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최선경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 위원회 실비 변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심의한다.

행정복지위원회는 신동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위기가구 신고 포상에 관한 조례안, 김은미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거주외국인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이정윤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에 관한 조례안, 권영식·장재석 의원이 공동발의한 △홍성군 마을회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홍성군수가 제출한 조례 2건과 △공립어린이집 운영 위탁 동의안 △2023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3년 (재)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 출연 동의안을 심의한다.

산업건설위원회는 장재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기후변화 대비 작물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홍성군수가 제출한 조례 3건과 △홍성 군관리계획(용도지역)결정(변경)안에 대한 의견 청취의 건 등을 심의한다.

또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부서별 2023년 군정업무 실천계획 보고에 청취를 통해 집행부 전반적인 실태를 점검할 계획이다. 오는 16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한편 홍성군의회의 새해 첫 임시회 첫날인 8일에는 김은미·이정희 의원이 5분 자유발언에 나섰다.

김은미 의원은 ‘홍성군 공공승마장 홍성읍 이전으로 운영 정상화와 승마 대중화 두 마리 토끼를 잡자’라는 주제로 도내 유일의 공공승마장인 홍성군 승마장 이용객의 90%가 홍성군민이고 연간 10억원의 군비가 투입되는 만큼 이용객의 편의를 제공하고 승마장 운영 정상화와 승마 대중화를 위한 방법으로 홍성읍 이전을 제시했다.

이정희 의원은 ‘차별없는 보육료 지원으로 아이키우기 좋은 홍성 만들자!’라는 주제로 아동친화 인증도시가 된 홍성군에서 외국인 아동에 대한 지원을 혜택이 아닌 차별 없고 평등하게 누려야할 권리라는 시각으로 모든 아동이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 위생, 영양, 교육서비스, 사법제도 등의 사회적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