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지사, 10일부터 2년차 시‧군 방문
김태흠 지사, 10일부터 2년차 시‧군 방문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4.0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예산, 6월 20·23일 예정

김태흠 충남지사가 민선 8기 2년차 시‧군 방문에 나선다.

김 지사는 오는 10일부터 2개월여 동안 15개 시‧군을 차례로 찾아 1년차 주요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시‧군 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며 도-시‧군 상생 협력과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시‧군 방문 슬로건은 ‘대한민국의 미래, 도민과 함께 비상하는 힘쎈충남’으로 정했다. ‘힘쎈’ 도정 실현의 실질적인 원년을 맞아 도민과 함께 대한민국 핵심으로 나아가고, 역사의 주역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아냈다. 부제는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충남’,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충남’으로 잡았다.

오는 10일 첫 방문지로는 도내에서 인구가 가장 적은 청양군을 택했다. 이날 김 지사는 지역 균형발전과 인구 감소에 대응하는 미래 발전 방안을 도민과 함께 논의하고, 청양읍 송방리에 위치한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조성 현장을 찾을 계획이다.

김 지사는 이어 오는 25일 부여군으로 발걸음을 옮기고, 27일에는 공주시를, 다음 달 2일에는 태안군을, 4일에는 보령시를, 12일에는 서천군을, 16일에는 금산군을, 30일에는 천안시를 각각 방문한다.

오는 6월에는 2일 서산시를 시작으로, 5일 아산시, 7일 계룡시, 9일 논산시, 15일 당진시, 20일 홍성군을 차례로 방문하고, 23일 예산군에서 대미를 장식한다.

각 시‧군 방문에서는 도민과의 대화, 주요 정책 현장 방문, 언론인 간담회 등을 진행한다.

도는 3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가 준비와 토대를 닦는 시간이었다면, 올해는 지난해 세운 도정 비전과 과제들을 본격적으로 실천해 성과를 창출해야하는 중요한 해”라며 “이번 시‧군 방문에서는 그동안 거둔 성과와 앞으로의 방향을 공유하고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며 대한민국의 미래로 비상하는 힘쎈충남을 만드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