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문화재단, 사회복지시설 놀이공간 조성 공모
시티문화재단, 사회복지시설 놀이공간 조성 공모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4.0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 모금회 배분신청 사이트서 접수

시티문화재단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아동·청소년 사회복지시설 내 놀이문화 공간을 조성하는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재정 및 인프라 부족으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놀이·문화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복지기관에 기능보강사업을 지원함으로써 도내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사회·문화적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가 5년 차다.

이 사업을 통해 아동 시설 내 독서 놀이터, 음악 놀이터, 미술 놀이터, 무용 놀이터를 조성할 수 있고, 청소년 시설은 연극, 영화, 댄스, 공연 등의 문화활동 공간 조성이 가능하다. 지난해까지 총 15개의 사회복지기관이 지원받았다.

올해는 1억원 예산으로 공모사업이 진행되며, 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다. 신청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 배분신청 사이트(http://proposal.chest.or.kr)를 통해서만 할 수 있다.

한편 시티문화재단은 2018년 9월 ‘함께 사는 세상,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시티건설이 설립한 비영리문화재단으로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우리 사회의 미래 주역인 아동·청소년들을 문화예술로 선한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문화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