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숙 의원 “대학생 예비 뮤지션 지원 태부족”
이현숙 의원 “대학생 예비 뮤지션 지원 태부족”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4.0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제34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발언

충남도의회 이현숙 의원(비례·국민의힘)은 6일 제34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충남지역 대중음악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육성과 활동공간,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줄 것을 주장했다.

이 의원은 “도내 9개 대학교 실용음악 관련 학과에서 약 2200여명의 예비 뮤지션들이 꿈과 비전을 키워나가고 있지만, 취업과 창작 활동을 위한 기회와 성과를 이룰 수 있는 활동 영역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수도권에서는 대중음악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뮤지션들을 지원하는 반면, 충남에는 음악창작소를 운영하고 있지만 재원 부족으로 인한 사후관리의 어려움과 상주 엔지니어 부족 등 문제점이 존재한다는 것이 이 의원의 주장이다.

이 의원은 “대도시 수준의 활동공간과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충남을 기반으로 음악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고,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뮤지션으로 자리 잡기 바란다”며 “서해안 관광 개발에 발맞춰 음악을 문화상품으로 만들어 대한민국의 문화도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 달라”고 촉구했다.

또한 “충남과 15개 시·군, 대학교 등이 연합해 전문적으로 뮤지션들을 전문적으로 육성하고, 타 지역의 뮤지션들이 모여들 수 있는 교육 및 실용음악단체 운영을 검토하며, 경연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발굴해 국제적인 음악 교류의 장을 만들어 나갈 것”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