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힐링미술코치… 이번엔 예산
신중년 힐링미술코치… 이번엔 예산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4.1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2기 교육 운영
힐링미술코칭과정 2기 참여자들이 지난 3일 예산해봄센터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제공
힐링미술코칭과정 2기 참여자들이 지난 3일 예산해봄센터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제공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센터장 염서영)가 ‘힐링미술코칭과정 2기’를 개설했다.

지난 3일 예산해봄센터에서 첫 회기를 시작한 이번 교육은 오는 5월 29일까지 총 8회기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수료하면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 발급 수료증과 함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서 인증하는 코칭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센터는 미술코칭을 활용해 어린이 및 어르신의 건강한 정서발달을 도울 수 있도록 실습 위주 교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에 이번 교육은 방과 후 교사, 시니어 강사, 상담사, 요양보호사 등으로 활동하는 신중년들에게는 역량강화를 위한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홍성군 홍북읍 상하천로20-1)는 도내 거주 50~64세 신중년(예비노년 세대)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발굴과 사회공헌활동 등 통합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염서영 센터장은 “2023년 힐링미술코치의 2기가 예산에서 배출될 예정이며, 3기는 천안에서 배출된다. 앞으로 충남의 모든 시·군에서 힐링미술코치가 배출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신중년 어린이 리더십코치 양성과정’ 3기를 공주에서 운영 중이다. 3기 교육은 이달 5일부터 오는 7월 19일까지 총 16회기의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