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민 협의회장 “지역혁신 통해 균형발전 선도”
김학민 협의회장 “지역혁신 통해 균형발전 선도”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5.0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IS 발전협의회 총괄운영센터장 회의
RIS 발전협의회 제공
RIS 발전협의회 제공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이하 RIS) 발전협의회는 28일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전국 9개 RIS 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 및 사업 관계자들과 총괄운영센터장 회의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회의는 김학민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RIS 발전협의회장)과 구연희 교육부 지역인재정책관, 허정은 한국연구재단 대학교육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대학교 대덕홀에서 진행됐다.

이번 회의를 통해 전국 9개 RIS 플랫폼은 △사업의 성과 홍보⸱발굴⸱확산 △사업의 발전 전략 공유 △사업 실무자 역량강화 교육⸱훈련 △사업 공동 행사(성과 포럼 등) 개최 등의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RIS 사업은 교육부에서 추진하는‘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으로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자체-지역대학 및 기업체가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인재 양성 △취·창업 △정주를 아우르는 선순환 체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연간 5000억원(2023년 기준)이 투입되는 대형 국책사업으로 현재 전국에 9개의 플랫폼이 운영되고 있다. 9개 플랫폼은 대전⸱세종⸱충남, 충북, 강원, 울산⸱경남, 대구⸱경북, 광주⸱전남, 부산, 전북, 제주 등이다.

김학민 RIS 발전협의회장은 “지역 인재가 지역혁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지자체, 대학, 혁신기관, 기업체가 플랫폼을 구축해 지원체계를 운영하고 있다”며 “지역혁신과 균형발전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지자체-대학 그리고 혁신기관과 함께 상생과 협력 정신으로 우수 인재가 지역에 취업하고 정착하며, 기업이 지역에서 지속 성장하는 지역혁신을 통해 대한민국의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