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직원 대상 반부패·청렴 특강
충남도의회, 직원 대상 반부패·청렴 특강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5.30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길연 도의장이 30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특강을 하고 있다. 충남도의회 제공
조길연 도의장이 30일 직원들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특강을 하고 있다. 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의장 조길연)는 30일 직원 대상 ‘반부패·청렴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조 의장은 공직자의 필수 덕목인 청렴의 중요성과 깨끗한 도의회를 만들기 위한 제언을 통해 청렴에 대해 생각해 온 바를 직원들과 공유했다.

조 의장은 앞서 이달 초에도 사무처 직원들에게 청렴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실천을 함께 해 나가자는 편지를 발송한 바 있으며, 이날 특강도 공직사회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의지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조 의장은 “부패한 사람은 능력이 없을 뿐 아니라, 무능력하기에 부패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하며 “청렴해지려면 다소 불편하고 힘들겠지만 변화된 자신을 보면 스스로 자기자신을 칭찬하면서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 자신이 청렴에 앞장설 테니 직원들도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도의회는 이외에도 △지식동아리 ‘청실홍실’(청렴실천홍보실무연구모임) 운영 △의정모니터·지역민원상담소의 반부패·청렴 모니터링 기능 강화 등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할 예정으로, 이를 총괄할 의회 내 기구로 ‘반부패·청렴 추진단’이 구성돼 있다.

한편 충남도의회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청렴도 평가에서 2019년부터 2021년까지(2022년은 지방의회 의원선거로 평가 미실시) 최상위 등급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