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해문학체험관 북카페 8월부터 개방
만해문학체험관 북카페 8월부터 개방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7.2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홍성군이 만해문학체험관 북카페를 오는 8월 1일부터 열린 공간으로 개방한다(사진).

만해문학체험관 1층 북카페는 과거 유료 운영으로 방문객의 접근성이 떨어졌으나, 다음달부터는 방문객 누구나 야외 생가지 주변 역사공원을 충분히 둘러본 후 1층 북카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1층 북카페는 실내 8석으로 셀프 카페, 쉼터로 개방하고, 안쪽 교육실 24석은 공유 플랫폼으로 체험학습, 모임, 회의 장소 등으로 이용할 계획이다.

이용 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오후 5시(동절기 오전 10시~오후 4시),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은 휴관이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교육실은 우선 예약제로 만해문학체험관(041–630~9302~3)에 사전 신청해야 한다.

황선돈 문화관광과장은 “만해문학체험관 북카페를 방문하는 누구나 쉴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방문객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만해 한용운 생가지가 내륙권 관광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 결성면 소재 만해 한용운 선생 생가지는 충청남도 도지정 기념물 제75호(1989)로 한용운 선생이 태어난 곳이다. 생가지 주변에는 만해사당, 민족시비공원, 만해문학체험관이 있고, 올해 역사공원이 추가 조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