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모두가 행복한 홍북 위해”
홍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모두가 행복한 홍북 위해”
  • 노진호 기자
  • 승인 2023.07.2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홍성군 홍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숙·공공위원장 김두철)의 다채로운 복지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사진).

홍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복지 공동체 조성으로 모두가 행복한 홍북 만들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연초 한파로 인해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구 연탄 지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들은 홀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대상자들을 위한 밑반찬 지원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장애인을 대상으로 이불 세탁 서비스 제공, 어버이날을 맞아 보행보조기 37대를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등의 사업을 진행했다.

특히 상반기 신규 사업으로 ‘온심동행’을 시행해 택시를 부르기 어려운 대상자들을 자원봉사자가 직접 병원에 모셔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혼자서 집안의 물건을 정리하기 힘든 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집 정리지원 사업도 진행했다.

하반기에는 상반기 시행한 사업을 이어 진행하게 되며, 추가적으로 냉·난방비 지원사업, 생계 및 의료비 지원사업,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두철 홍북읍장은 “모두가 행복한 홍북 만들기를 위한 많은 분의 수고와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께 도움이 되는 복지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